디모데전서를 마치며 " 크도다. 경건의 비밀이여 "(딤전3:16절)
하나님이 우리 교회를 통해 만드실려고 하시는 사람은 " 디모데 " 이다.
그 디모데는 전도,양육리더,신학공부,목사,전도사,사회적높은위치,경제적높은위치,교회높은위치가 아니라 " 영성 그 자체의 사람이였다. "
목사님께서 " 디모데 = 영성 " 이라고
칠판에 몇 번이고 쓰셨는데, 이제서야 그 깊은 자리가 보인다.
앞으로 우리 교회의 리더도, " 영성이 높은 사람 " 이 리더가 될 것 같다.
이 영성에 집중하지 못 하고 세상의 소망에 집중하면, 그 심은대로 거둘 것이다.
디모데전서에는 경건의 영성을 가장 크게 쓰고 있다.
" 크도다. 경건의 비밀이여 "(딤전3:16)
누군가에게 어떤 목적과 의도없이 " 섬김 그 자체 "를 줄 수 있는 영성이 되려면,
철저하게 " 경건에 이르도록 네 자신을 연단하라. "(딤전4:7)말씀하신다.
예수님과 사도바울이 걸어갔던 " 섬기는 자 "가 되기 위해서는
내 몸을 쳐 복종케하는 " 자신과의 경건의 씨름(싸움) " 필요하다.
" 아들 디모데야, ~ 선한 싸움을 싸우며 "(딤전1:18)
" 이 모든 일에 전심전력하여 너의 성숙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 "(딤전4:15)
사도바울이 참 아들 디모데에게 유언과도 같은 말씀이 디모데전서에 나타난다.
단, 사울은 섬김영성의 기본이 되는 경건영성이 되기 위해서는 " 중요한 조건" 을 건다.
" 참 과부로서 외로운 자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어 주야로 항상 간구와 기도를 하거니와 "(딤전5:5)
"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후희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며"(딤전6:17)
" 자족하는 마음이 있으면 경건은 큰 이익이 되느니라. "(딤전6:6)
분명 하나님께서는 나에 대한 많은 소망들이 있을 것이다.
다만, 이 땅의 소망에 치중하지 말고 " 경건에 이르도록 소망하라고 하신다. "(딤전4:7)
마치, 이 땅의 한 가지 주제의 성공을 자신감과 독기로 이루어 냈다면
그 주제를 파고들기 위해서 놓쳐버린 다른 중요한 요소들이 멸망 할 꺼라고 말씀하신다.
그래서, 넌 " 경건에 이르도록 네 자신을 연단하라. "
" 네 자신, 즉 네 내면에 집중하고 내면을 성숙시켜 간다면, 너의 모든 범사에 유익하다고 말씀하신다. "(딤전4:8)
마치, 내 자신과의 싸움, 즉 자존감을 높이는데 집중하면 그 높은 자존감으로 모든 분야에서 본(모델)이 될 것이다.
일(100%), 여가(100%), 가정(100%), 교회(100%), 교제(100%), 이 다섯가지 요소가 제대로 균형잡히고 다 높은 성공을 거두는 사람이 될 것이다.
하나님은 어떤 프로그램,심리치료로 경건을 이루라고 말씀하시지 않고,
단 하나, 디모데처럼 " 신성영성,은혜영성" 으로만 " 이 경건훈련에 전심전력 " 하여 " 직분의 영성 " 을 갖기 원하신다. "
직분의 영성은 " 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된 사람이 직분을 갖게 된다. "
그 본(모델)이 되기 위해서는 " 네 자신과의 처절한 싸움(경건)이 전제 되어야 한다. "
하나님은 지금 나에게, 그리고 우리 교회에게
이 강력한 요청을 하시는 것 같다.
" 넌 어디에 관심있니? "
" 이 땅의 복이니 아니면, 네 자신과의 싸움(경건)에 집중하여 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는 직분의 영성이니 ??? "
" 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경건에 이르도록 네 자신을 연단하라. "
" 육체의 연단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 (딤전4:8)
사도바울은 디모데 전서 1장에 2절에
믿음 안에서 " 참 아들된 디모데에게(모델) " 편지하노니, " 하나님 아버지(절대축) " 와 "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절대축)로부터 "
"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 네게 있을지어다. 말씀하신다.
유일하신 참 내 아버지(절대축)로부터 은혜와 긍휼과 평강을 갈망하는 이유,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절대축)로부터 은혜와 긍휼과 평강을 애달아하는 이유,
그 끝임없는 은혜를 갈망하는 이유는 " 디모데가 전혀아닌 내가 디모데로 변화기 위해서이다. "
" 그 변화의 핵심은 네 자신을 끝임없이 치는 경건싸움의 소망에 있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