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 JESUS

[스크랩] 편입시험에 대해서 본문

능력의 삶/공부법

[스크랩] 편입시험에 대해서

KING JESUS 2010. 8. 12. 17:18

안녕하세요 .. 카페관리자입니다. 편입에 대한 좋은 글이 있어서. 포워딩합니다.

 

본 메일은 '애로우 잉글리시 - Arrow English'카페 회원 'thdgnldud'님이 'jaybee'님(최재봉선생님)에게 보내신 메일입니다.

 

 

안녕하세요. 제작년, 작년에 걸쳐 수강했던 기본반 5회 수강생 송^^ 입니다.

이번 대학 편입 시험에서 AE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관념적이고 학문적인 글들로 이루어진 편입시험도 AE를 제 나름대로 접목시켜 학습하였고 그 결과 다른 지원자들이 넘을 수 없는 벽을 뛰어 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올바른 구조의 이해, 어휘의 이미지화, 자주 사용되는 연속성의 틀 이 세가지를 모든 학습의 기본으로 삼아 공부했습니다.

결과는 서강 성균관을 비롯한 상위권 학교들에 70~80: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고려대 또한 2차 전공 및 면접을 잘 보지 못해서 최종적으론 낙방하고 말았지만 1차 영어시험에서는 높은 점수로 합격하였습니다. 이번 편입 준비를 통해 선생님께서 말하시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한가지 AE에 아쉬운 점이 있다면 그것은 수강생의 학습인것 같습니다.

수강생 대부분이 따로 생업을 가지고 계신 직장인들이나 다른 공부도 병행해야 하는 학생들인줄 압니다. AE의 컨텐츠 자체는 정말 우수하고 획기적이며 독보적인 것이지만 결국은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학습자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수강생들이 처음 AE를접하고 '아 흥미롭군, 이렇게 하면 되겠군' 하고 여러가지 바쁜 일들이나 이유로 인해 정작 자신의 것으로 만들지 않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 때문에 AE의 진가가 백분 드러나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에 반해 편입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적게는 하루 10시간 길게는 하루 15시간을 최소 6개월간 영어학습에 투자합니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어떤 구조로 이루어졌는지 알지도 못하는 길고 추상적인 문장들을 그저 오기 하나로 참으며 들여다 보고 있는 것입니다. 이들의 노력과 열정에 AE가 더해진다면 그 결과는 엄청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저는 하루 많아야 5~7시간 공부하고 주일은 쉬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공부했다고 자부하기에 하루 15시간 한 학생들보다 사실상 더 많은 것을 공부했고 결과가 더 좋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 말은 AE가 준비가 된 학습자를 만나면 엄청난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점입니다.

 

선생님, 제게 정말 엄청난 선물을 주셔서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AE가 아니었다면 1이 되기보다는 나머지 80편에 서 있었을 것입니다. 조만간 찾아뵙겠습니다.

출처 : 애로우 잉글리시 - Arrow English
글쓴이 : Willy Kim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