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 JESUS

하나님의 큰 그림 본문

사랑의 교회/새가족섬김이

하나님의 큰 그림

KING JESUS 2008. 6. 21. 10:32

하나님의 큰 그림

 

 

 

<아이신앙 setting>

 

목표 : 신앙의 동기부여를 통해서 한 생명이 예수영접하여 예수안에서 예수를 믿는 영생을 가진자가 되는 것이다.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영성을 누리기 위해서 구원의 확신, 죄사함의 확신, 영광의 확신속에서 기도,말씀,예배,섬김(연보),교제(사랑),전도를 통해서 내 아바아버지를 존중히 여기는 아이가 되는 것이 아이신앙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방법 : 영생을 가진 자가 되게 함에 목표가 있다.

1과 하나님의 선물

2과 예수영접

3과 하나님의 자녀

 

방법 : 하나님의 은혜영성의 축복을 누리는 권세있는 아들됨에 목표가 있다.

1과 구원의 확신

2과 죄사함의 확신

3과 영광의 확신

4과 기도응답의 확신

 

훈련 : 하나님을 내 아바아버지로 존중하는 아들이 됨에 목표가 있다.

1. 말씀 2. 기도 3. 예배 4. 연보 5. 교제 6. 전도

 

<목사님 피드백주세요 >

목사님, 전에는 목사님께서 교육시켜주시는 대로 수동적인 교육을 하다보니깐 내 머리속에 하나님께서 움직이시는 큰 양육의 흐름을 가지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내 혼자 정리하니깐 좀 더 명확한 라인을 그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종보친구,예리친구(저의 새가족)들을 이 큰 그림속에서 구도를 잡아야함을 보게 됩니다. 성령님께서 각자의 레벨에 맞게 은혜를 주시고 인도해 주실 줄 믿습니다. 지금은 예리친구가 예배드림과 새가족선생님의 말씀을 듣는 데에 열려있고 이쁜 마음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로 사람의 달콤한 말이 그를 절대 움직이지 못하고 오직 성령님께서 예리친구를 터치하고 있고 지금 예리친구가 그 인도를 잘 받고 있어서 너무 이쁘고 기쁩니다. 함께 기도부탁드려요.^^*(되는 사람을 일단 붙잡아야 할 것 같아요.)

 

아이신앙을 풀어가는 큰 원칙

 

아이 신앙을 풀어가는 큰 원칙은 뱀아래 있는 인간을 어떻게 예수를 모신 하나님의 아들되게 하겠는가에 초점이 맞추어져야 합니다. 인간은 다 뱀의 지배아래 있습니다. 이 세상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고 있습니다.

 

뱀은 인간을 교만하게 합니다.

뱀은 인간을 어둡게 합니다.

뱀은 인간에게 혼자서 풀어가려는 의지를 줍니다.

 

이게 뱀의 문화아래 있는 인간의 모습입니다.

 

초점1.

자기의 한계를 보게 하고 그 한계를 이길 수 있는 길이 무엇인지에 대한 인식을 갖게 해야 한다.

뱀은 인간을 절망시킨다. 그리고 그것을 스스로 풀게 한다. 인간은 길이 없다. 길이 없는 인간이기에 인간은 절망을 갖게 된다.

이것을 파고 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신앙성립의 과제이다.

 

길이 없다.

길을 바꾸지 않으면 안된다.

그 길을 바꾸는 길이 신앙의 길이다.

 

초점2. (긴급)

그 사람의 현실에 맞추어 제시한다.

어떤 사람은 강력한 영권으로의 초대가 필요하다.

선물보다도 더 그 부분에 대한 필요를 채워주는 것이 우선해야 한다.

 

당신의 문제를 푸는 길은 영권밖에 없다.

기도하자. 믿자. 의지하자..를 외치는 것이다.

믿겠다고 결심하라. 믿음을 따라서 고백하게 하라.

 

하나님.

난 길이 없습니다.

내 안에 예수님을 모십니다.

예수님이 오셔서 나를 주장해 주시옵소서.

나를 인도하시옵소서..하고 기도하게 한다.

 

초점3.

"내가 ~해야 한다"는 인지적 오류를 지적한다.

그리고 "하나님이 내게 행하시는 일"에 초점을 두게 한다.

이것을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신앙적 포커스다.

 

하나님이 내게 행하시려는 것,

하나님이 내게 주시려는 것,

이것을 받으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키가 된다.

그 키를 가진 자로 살아가는 신자가 되자.

 

이런 흐름과 구조속에서 1과에 대한 흐름을 잡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됩니다.

깊게 묵상해 보세요.

 

 

<청년신앙 setting>

 

목표 : 뱀의 이미지인 하나님께 교만,불신,불순종을 예수 이름으로 날마다 성령님의 역사속에서 완전히 끊어 버리고 하나님을 향한 겸손,믿음,순종을 배우며 뱀의 이미지인 사람에게 비판,분노,대립을 예수 이름으로 날마다 성령님의 역사속에서 완전히 끊어 버리고 성령님의 열매를 맺어가는 예수 사랑의 사람으로 하나님께 내 마음을 다해 사랑하며 순복하며 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자로 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목사님 피드백주세요>

신앙교육의 단계별 이해라는 목사님의 글을 보면서 지금의 양육체계가 더 강하고 파워풀한 영권을 가진 아들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5.14일날짜로 쓰신 신앙교육의 단계별 이해에서는 예수를 모시고 교회를 선물로 바로 주었는데, 하나님의 아들된 권세를 누리는 것이 약하면 뱀의 이미지를 끊어가는 것이 약하기 때문에 교회를 선물로 준다고해도 힘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의 양육체계처럼 예수영접한 후 영생을 가진 자로 하나님의 은혜영성의 축복(구원,죄사함,영광)을 넘치도록 누리고 하나님을 향한 존중(말씀,기도,예배,연보,교제,전도)를 통해서 약해빠진 영권을 가진 아들이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권을 누리기에 새 부대에 새포도주가 넘쳐나는 막강한 신앙을 가진 아이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님께서 새가족뿐만 아니라 우리 기존신자들에게도 말씀운동(OT),기도운동을 시키시는 것 같습니다. 이 막강한 운동을 통해서 하나님이 주시는 충만한 예수영권을 가질 수 있고 우리를 침투하는 사탄의 간계들을 끊어 버릴 수 있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청년신앙으로 자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잘 안되었던 것이 예전에 청년신앙을 할 때에는 예수영권으로 사탄을 잡다가 아이신앙의 기본베이스의 약한 점들 때문에 금방 무너졌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탄은 그것을 어떻게 잘 알고 기를 쓰고 침투해서 나를 죽일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우리교회가 하고 있는 이 아이신앙운동이 얼마나 중요하고 얼마나 막강한 하나님의 권세를 누리는 아들이 되게 만들 줄 믿습니다. 내 스스로 깨어 있어 내 신앙의 기본베이스를 성령님의 인도속에서 심령이 가난한 자로 하나님의 은혜영성을 날마다 채워가는 것이 정말로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사님. 한 번 정리하니깐 좀더 저에게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현구 올림  

 

 

청년신앙의 자리

 

청년 신앙은 그 자리를 찾기조차 어려운 신앙의 난해한 과정입니다.

이것은 끝없는 갈등과 혼선과 치리가 반복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우리 자신이 너무도 많이 뱀의 문화에 익숙해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는 내 눈, 내 시각, 내 관점에 의해 모든 것을 판단하고 모든 것을 선택하는 뱀의 이미지가 우리의 기준과 원칙이 되어 살아가는 때가 많은 인간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변별하는 눈을 갖는 것 자체가 힘들다고 봅니다.

 

또하나는 뱀의 간교함이 인간을 쓰러트리기 때문입니다.

뱀의 간교한 유혹, 미혹, 혼란을 줌으로 성령의 역사와 능력을 계산하는 능력을 갖지 못하면 백전 백패할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하는 그 행위 자체가 뱀의 미혹에 순종하는 꼴이 될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것을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어린아이 신앙을 잘 키워 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사는 법을 배우고, 하나님의 기준과 원칙을 배워나가는 노력을 기울여 나가는 것입니다.

그것을 만들어 주는 것이 말씀과 기도로 무장된 영적인 라인과 4대 사역의 현장을 경험해 가는 것입니다.

 

이러한 운동들을 통해 어린아이의 영적 문화가 형성되면,

그 사람은 신령한 기준과 원칙을 배우게 되고 신앙적 발전을 이루는 기본이 형성된다고 봅니다.

이런 착실한 훈련이 반복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좋은 신자를 만드는 중요한 베이스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흐름으로 청년신앙을 정리하면 좀더 효과적인 청년신앙의 주제를 형성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