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 JESUS

[스크랩] with JESUS 구민주 3과 만남(2008년 11월 9일) 본문

사랑의 교회/새가족섬김이

[스크랩] with JESUS 구민주 3과 만남(2008년 11월 9일)

KING JESUS 2008. 11. 11. 13:50

기도를 하기전에 민주눈과 마주치는데, 마주치면 웃음이 났습니다.

둘다 보면서 웃었습니다.

그냥 보기만 해도 좋은 마음. 민주 눈빛속에 묻어나는 사랑과 신뢰의 마음.

"민주야 예수님이 얼마나 너를 사랑하시는지 아니? 이렇게 예수님 모신 너를 보기만 해도 사랑스러운 마음이 바로 예수님 마음이실꺼야"하며 감사한 마음으로 시작햇습니다.

 

 

1. 예수님 모신 자의 축복

 

*민주야. 너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어떤 사람이라 생각하니?(....음....예수님이 계신 사람이요)

*진짜?( 민주 고백의 농도가 어떻든..^^)여기서 제간증. 사도바울 간증을 짤막하게 했습니다.

 

*민주야. 민주는 세상에서 가장 귀한 예수님을 모셨지? 이제 민주에게 누가 영원히 함께 하시니?

( 예수님이요)

 

*그래. 민주와 영원히 함께하시는 예수님이 민주에게 가장 강력하게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아니?

(요한계시록 3장 20절 읽고)

--내문을 열기 원하신다는 것.

--내문을 열어 예수님을 영접하고, 예수님은 민주 사랑, 민주믿음 먹고 사시고, 민주는 예수님생명, 예수님주시는 모든 생명을 더불어 먹고 사는 이 하나됨을 원하신다는 것을 나눴습니다.

--민주가 이 말씀을 듣고, 늘 내 문을 열어 예수님을 영접하여 예수님이 함께 거하시기를 원하시는 예수님의 마음이 터치가 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민주야. 이렇게 민주에게 거하셔셔 민주와 더불어 먹고 사시기를 원하시는 예수님이 민주에게 어떤 관계를 소망하실까?( 요한복음 15장 4절을 읽고)

--예수님은 민주의 포도나무. 민주는 그분의 가지===민주가 이 관계를 "붙어있는 관계"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맞아==하나==예수님과 민주는 이제 뗄레야 뗄수 없는 하나야.

--내안에 거하라!는 주옥같은 말씀. 이 관계가 바로 민주에게 이뤄진 관계란다.

 

 

*자~~민주야. 이렇게 예수님이 함께하시는 민주! 예수님이 어떻게 민주와 함께하시는지 아니?

 (저번에 목사님이 시범을 보이신 그 관계를 표현했습니다.)

예수님이 민주를 꼭 품어주시며, 예수님이 민주를 꽉 붙들어주시며, 예수님이 민주와 함께하시는!!것을요.

 

*자~봐라 민주야! 이렇게 예수님이!!예수님이 함께하시는 민주를 보자.

이렇게 예수님이 함께하시는 예수안에 민주를 보자!

이 예수안의 민주는 이전의 민주--예수님밖의 그 뱀의 지배아래살았던 죄아래, 행위책아래, 지옥갈수 밖에 없던 그 민주니? 아니면 완전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니?(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어요!)

 

*그렇지!!!

이렇게 예수가 함께하시는 민주! 예수안에 거하는 민주를 보고 뭐라 말씀하시는 지 아니?

(고린도후서 5장 17절 읽는데 이 말씀자체가 얼마나 힘이 나던지)누구든지!! 그리스도안에!!!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것은~~~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라고.

 

 

*민주야. 예수님을 모심으로, 예수님이 민주와 함께하심으로 주신 가장 큰 은혜가 바로, 이렇게 예수안에 민주를 새로운 피조물이 되게 하신거야!

민주야 예수님을 모심으로 민주에게 없어진 것이뭐니?( 죄, 뱀. 자기행위책....지옥)

민주에게 새롭게 이뤄진 것은?(빨리 답을 못해서..)

민주야!!!우리 예수님이 민주에게 이루신 새로운 피조물을 더 깊이 알아보자(라고 넘어감)

 

 

2. 제1 변화---예수님이 함께하심.

 

*민주야. 지금 예수님을 모시고, 예수님이 함께하시는 민주는, 누가 민주와 함께 하시니?( 예수님이요)

 

*그렇지. 그런데 이전의 민주는 누구의 지배아래 있었니?(뱀이요)

 

*그렇지. 저번에 이사야서에서 봤던 것처럼, 지가 하나님이 될려고 하나님보좌위에 오른 자칭하나님, 죽음덩어리, 죽임덩어리인 그 뱀이 민주를 지배했지?( 네)

--요한복음 8장 44절--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다는 것

--에베소서 2장 2절--이세상신의 지배아래 있었다는 것을 보고,

 

*지금 예수님을 모시고, 예수님이 함께하시는 민주에게 어떤 영계적 변화가 왔는지 보자.

--요한복음 10장 10절을 통해서

--도적질하고 죽이고 지옥으로 끌고가려던 뱀이 예수님으로 떠났고, 이제는 예수님이 오셔셔 생명을 얻게하시고 더 풍성히 얻게 하시는 놀라운 변화가 왔다.

--창세기 3장 15절을 통해서

--예수님이 민주를 지배했던 그 뱀대가리를 확! 밟았다.

 

*민주야. 민주에게 정말 정말 큰 변화는 바로 이 "예수님이 함께하시는"거야.

 이 예수님이 함께하심으로 민주에게 그 지긋지긋한 뱀이 떠났다는 것,

이제는 영원히 이 좋으신 예수님이 민주에게 함께하신다는 것이 민주에게 일어난 가장 큰 변화란다.

 

*민주와 함께하시는 예수님이 어떤 약속을 하신 지 아니?

--요한복음 10장 11절을 통해서

--예수님이 민주를 지키시는 선한목자가 되시어서, 민주를 지키시기 위해 목숨을 버리실것을 약속하셨단다.

민주는 민주를 위해서 목숨을 버리셨고, 목숨을 버리시기까지 민주를 뱀에게서 지키시려는 예수가!!함께하시는 민주다!!!

 

*이렇게 함께하시는 예수님께 민주는 어떻게 해야되겠니? 정말 민주를 위해서 목숨을 버리시기까지 사랑하시는 예수님을 꼭 따르고, 예수님안에 거해야겠지?(네)

다시 한번 따라해보자~ 내안에 거하라!!!이 깊은 의미를 가슴에 담자.(네)

 

 

3. 제 2변화 --깨끗케 하심.

 

*민주야. 예수님안에서 민주를 한번 보자!

민주는 아직까지 죄인이니? 아니면 민주의 모든 죄가 없어졌니?( 죄가 없어졌어요!!!--확신있게 고백함)

 

*그래!!그렇지. 어떻게 민주의 그 14년동안의 모든 죄가 씻음받았니?(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셔셔요)

 

*그렇지. 얼마나 놀라운 일이니?

--요한복음 1장 29절 읽고

민주도 알지만, 예수님이 없던 구약에서는 자기가 지은 죄를 없애기 위해 짐승인 어린양을 잡아서 피를 다 쏟아서, 그 피로 모든 죄를 씻음받았지?(네)

여기 말씀처럼, 예수님이 민주의 "어린양"이 되셔셔, 민주를 대신해서(이사야 53장 5절을 읽고) 찔리시고, 징계를 받고, 채찍에 맞으시고, 십자가에 못이 박혀셔 피를 다 쏟으셔셔, 민주의 모든....죄를 다 씻어주셨지?

(네.....)

 

*얼마나 예수님안에서 놀라운 변화가 민주에게 일어난 것이니?

 어떻게 니죄가 씻음받을길이 있겠니? 그 많던 너의 죄가...

그런데 예수님이 다 씻어주심으로,

이제 예수님안에 있는 민주는 이렇게 "깨끗함을 입은"새사람이 된거야!!!

우리는 이렇게 예수님안에서 모든 죄가 씻음받은 의롭다함을 입는 새피조물이 된거란다.(끄덕..끄덕)

 

*민주야. 이렇게 민주를 씻어주신 예수님이 늘 민주에게 원하시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뭔지 아니?

--요한복음 13장 8절을 읽고

--오늘 살면서 짓는 허물, 잘못, 죄들을 예수님의 피로 씻음받은 것,

그분께 상관입는 삶을 강조했습니다.

 

 

4. 제 3변화 --새로운 피조물

 

 

*민주야. 예수님밖의 이전의 민주를 한번보자.

 그때 민주는 죽으면 어떻게 되었니?(행위책으로 심판받고 지옥에 갔어요)

 

*그렇지. 민주를 지옥에 끌고갔던 그 지옥문서,자기 행위책이 지금 민주에게 아직 있니? 없어졌니?

(없어졌어요!--확신있게 고백!)

 

*정말!!(네)

어떻게 민주의 행위책이 없어지게 되었니?(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셔셔 없애주셨어요)

 

*그래!! 그렇지!

--골로새서 2장 14절을 같이 읽으면서

--예수님이 민주의 지옥문서인 자기행위책을 도말하시고, 제하여 버리셨다는 것, 그 증서를 십자가에 못을 쾅쾅 박으셨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민주가 좋은지 한참 이 성경구절을 읽고 또 봤습니다.

 

*민주야. 이제 이 민주의 과거행위책이 없어진 민주!!를 한번 보자!

지금 예수님안에 있는 민주는 이 과거행위책이 없지?( 네)

그럼 과거의 어떤 것으로 민주를 뱀이 괴롭힐 수 있는 근거가 있니?( 아니요. 없어졌어요)

 

*그래. 맞아! 우리 크리스챤들은 이렇게 예수님이 민주의 모든 과거의 행위책을 도말해주셨기 때문에,

과거가 없어진 사람. 곧 예수안에 새로운 백지! 예수안의 새피조물이 된거란다!

 

*이제 민주는 어떤 과거의 굴레도 끊쳐진 사람.

곧 예수안에서 with JESUS!! I  can  do  it! 이라고 외칠수 있는 새피조물이 된거야!

이것을 명심명심해라!

민주는 예수님안에서 모든 과거가 없어진, 예수님안에 새로난 백지! 새피조물! 뭐고 예수님과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백지라는 것을! (네!)

 

 

5. 제 4변화--천국시민권

 

 

*자! 이제 마지막이야! 예수님안에 예수님이 함께하심으로 민주에게 이루진 그 변화가 무얼까?

--로마서 8장 2절을 읽고

--이전의 민주법은 죄와 사망의 법이었는데. 지금은 예수님안에서 생명의 성령의 법아래 있게되었음을 설명하고.

 

*예수님안의 민주와 예수님밖의 민주의 차이를 한번보자!

--빌립보서 3장 20절을 읽고

  지금 민주의 시민권은 어디에 있니?(하늘, 천국)

 

 

*민주야. 그럼 예수님밖의 민주는 어디에 갈 수 밖에 없었니?(지옥)

 

*그렇지! 이제예수님이 함께하시는 민주에게 예비된 것은 무엇이니?

--요한계시록 21장 3절을 통해서

  하나님이 친히 함께하시는 예비된 천국을 봄.

--지금 예수안에 있는 민주는 천국이 예비된 새피조물임을 봄.

 

 

 

*****마지막 마무리

 

*민주야! WITH  JESUS!! 이것이 얼마나 위대한 은혜인지 알겠니?

이렇게 예수님이 함께하시는

예수님이 꼭 품어서 영원히 선한목자가 되셔서 함께하시는

이 예수안에 있는 민주에게 이루신 새로운 피조물은

 

이 예수님이 함께하시는 민주가 되었고.

이것은 뱀이 쫓겨났단 거야?그치?

그리고, 예수님으로 모든 죄가 씻음받은 깨끗함을 입은 민주

 

자기행위책이 도말된 예수님안의 새것된 민주

 

예수님안에 천국이 예비된 민주가 되었다는 것이고!

 

 

이 예수안에 새로운 피조물된 민주에게는

이제 다시는 뱀이 이기지 못하고,

죄가, 자기행위책의 과거가, 지옥이 민주에게서 없어졌다는 것!

 

이 예수님이 함께하셔셔!

이 뱀과 뱀이 만든 죄, 자기행위책, 지옥을 완전히 없애주셨다는 것을 굳게 굳게 담아라 알겟지?( 네!)

 

 

 

*****만남평가

 

(!)가장 중점을 둔것은  WITH  JESUS!를 주는 것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예수님이! 함께하신다!!는 이것을 주는데 초점을 두엇습니다.

이 예수님이 함께하심안에서 예수님이 내게 이루신 나의 변화, 새로운 피조물을 보게했습니다.

 

예수님이 함께하시고, 예수님이 죄를 씻어주시고, 예수님이 과거를 끊어 새것된 나를, 예수안에 천국이 보장된 것을, 이 변화가 임한 나를 예수안에서 보게 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이 예수안에 4대변화안에서

자동으로 OUT되어진 것들-뱀을 특히 강조햇고,

죄와 자기행위책, 지옥이 없어지게 하셧다는 것을 보게 했습니다.

 

 

제1, 제2변화에 시간이 많이 걸렸고, 제3, 제4변화는 앞의 변화보다는 짧게 만났습니다.

 

(2)민주속에 속죄와 자기행위책이 없어졌고, 지옥에서 벗어났다는 확신이 나름 세워져있었습니다.

오늘 만남을 통해서 이런 확신들이 WITH  JESUS안에 더 세워지고,늘 예수안에서 자신의 변화를 체크할수 있도록, "예수안에서"를 세우는 것이 참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예수를 얻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이 더욱 자리하기를 기도합니다.

--이것은 제가 가진 만남의 초점이었는데, 얼마만큼 민주속에 들어갔는지는 앞으로 코칭과 체크를 통해서

 늘,WITH  JESUS를 세우고, 이 안에서 위대한 4대변화를 늘 보는, 그리고 OUT된 뱀과 뱀의 굴레를 보게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3)만남중에 다혜언니나, 친구들을 보면서, 그들을 뱀이 지배하고 있다는 것에 좀더 눈을 뜨는 것이 보였습니다. 전도하는 흐름을 지도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예전에는 3과를 하면 "뱀"을 많이 직시했는데,

요번만남은 WITH  JESUS!가 너무 큰 값이요 큰 파워이기 때문에,

이 WITH  JESUS!를 세우면, 자동 뱀의 값이나, 파워가 사그라들고, 민주가 뱀을 더 싫어하고, 예수님께 더 가까이 붙여지게된다는 것을 좀 느꼈습니다. 제가 너무 뱀을 무시했나 싶을 정도로요.

좀더 묵상하며 객관성으로 바라보겟습니다.

 

 

 

 

 

 

 

출처 : 예인의 향기
글쓴이 : 예인의 향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