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 JESUS

오이코스가 결성되는 이유(골3장) 본문

KING OF KING JESUS^^*/예배말씀

오이코스가 결성되는 이유(골3장)

KING JESUS 2014. 8. 17. 16:40

설교를 들으며, 나는 어떤 가치에 목숨을 두고 있는지 체크하게 되었다.

이 땅의 가치인가? 하늘의 가치인가?

 

나는 이제 하나님이 보내신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가 있는 거룩한 나가 되었다.

그리스도안에 그리스도의 피로 날마다 씻김받을 수 있는 흠 없는 나가 되었다.

 

이 나는 " 이 땅의 나가 아니다. "

이 나는 " 천국의 나로 완전 거듭났다. "

 

이 천국의 나는 " 이 땅의 가치에 종속되어 있었다. "

하지만, 새롭게 완전 밥그릇으로 빚어진 나는 " 이 땅의 가치를 벗어 버리고 천국의 가치를 추구하며 산다. "

 

내 존재는 새로운 밥그릇이지만, 이 땅의 가치를 추구하면 나는 썩은 내 나는 구원을 받을 것이다.

이 땅의 음란,부정,사욕,악한정욕,탐심,우상숭배,분함,노여움,악의,비방,거짓말 등을 벗어 버리라 한다.

 

나는 예수모시기전에 사탄의 지배를 받았기에 " 사탄의 이 형상들이 아직 내 안에 있음을 안다. "

내 몸은 새롭게 되었지만, 내 안에는 아직 " 하나님 나라로 충만해져야함을 안다. "

 

내 몸은 새롭게 되었지만, 내 내면이 새롭게 되어지지 않으면 난 이 땅에서 아무 열매 없는 자가 될 것이다.

내 외부적인 조건들이 아무리 부유하게 될찌라도 내 내면이 새로와지지 않으면, 난 가장 빈궁한 자일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가운데 분부하신다.

그리스도를 얻은 거듭난 자들은 이런한 하늘가치로 무장하라고 하신다.

 

1.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라.

 

이것이 먼저 나에게 적용되어야 함을 안다.

나를 볼 때마다 그리스도의 긍휼과 자비로 보아야 함을 담게 된다.

 

전에는 나를 용서함이 잘 안 되었는데,

이제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맛 보고는 나에 대한 긍휼함이 많이 생겼다.

 

그리고 남을 볼때에도 예전에는 비판,불평,불만이 심했는데

이제는 불쌍함으로, 자비함으로, 뭔가를 도와줘야겠다는 마음으로 보게 된다.

 

2.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이 평강이 얼마나 중요하기에, 너희가 평강을 위하여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다고 한다.

에베소서의 핵심처럼, 평강의 영권을 주시기 위해 주님께서 우리를 오이코스로 부르고 계신다.

 

이것을 움직이고 계시는 성령님의 손에 붙잡하기를 원한다.

성령님이 만나라고 하는 자들을 만나 " 그리스도를 전하며 " " 평강의 부르심 " 을 전할 것이다.

 

성령의 하나됨으로 하나된 " 오이코스앞에서 내 평강을 막는 것을 나누었으면 좋겠다. "

그리고 합심하여 " 그 사탄의 형상이 내게서 끊어지고 오직 그리스도의 평강이 충만하게 해달라고 함께 기도하길 소망한다. "

 

성령님이 인도하시는대로,

대학부 오이코스, 청년부 오이코스가 진행되길 소망한다.

 

3. 감사하는 자가 되라.

 

이 또한 " 오이코스에 관련된 말씀같다. "

다른 아무것도 아닌 "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오이코스에 풍성히 거하길 원하신다. "

 

그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라.

하나님을 시와 신령한 노래로 찬양하는 오이코스, 그리스도의 말씀을 나누는 오이코스를 원하시는 것 같다.

 

이 모든 것을 할 때 "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힙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

그리스도가 있는 자들로 오직 그리스도를 힘입어 " 하나님이 원하시는 오이코스가 결성되길 소망한다. "

 

왜냐하면, 우리가 거듭났기 때문이다.

거듭난 자들은 하늘의 부르심이신 " 그리스도의 사랑,평강,감사 "가 내 안에 충만해지도록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이기 때문이다.